땀띠 원인과 증상, 해결방법은

땀띠 원인과 증상, 해결방법은

땀띠가 생기는 원인은 몸에 열이 많고 땀이 많은 사람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몸에 열이 없어도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일반적인 원인은 외부 및 실내 습도가 60 이상 높을 때 우리 체질은 더 덥게 느껴지게 되고 곧바로 땀에 배출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땀띠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하여 좀 더 상세히 알아봅시다 땀이 많은 사람 중에서는 땀띠가 생기지 않는 사람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땀이 많이 난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땀띠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그중 땀띠가 가장 빈번하게 생기는 곳은 겨드랑이 부분과 종아리 부분처럼 살이 접히는 부분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땀띠가 생기는 원인은 땀샘으로부터 땀이 방출되는 과정에서 땀샘이 각질과 먼지 등에 박혀 배출되지 못하게 되어 염증이 생기게 되고 뾰루지 같은 따갑고 간지러운 증상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겨울철에 생기는 땀띠
겨울철에 생기는 땀띠

겨울철에 생기는 땀띠

많은 분들이 땀띠가 겨울에만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철에도 생기기 쉬운 것이 바로 땀띠이며 가장 많이 생길 수 있는 곳은 Y존입니다. 즉 사타구니에 빈번하게 발생하며 그 이유는 타이즈, 내복 같은 옷을 겹겹이 껴입어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름 땀띠보다. 고통이 적고 가려움 등이 많이 생기게 되며 오래 지속되면 피부가 까매지고 탁해지는 등에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너무 꽉 끼는 옷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증상에 따라 샤워 후 최대한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겨울철 땀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땀띠를 제거하는데 좋다고 보고된 민간요법 쌀을 씻은 물과 복숭아를 달인 물 등을 땀띠 부위에 지속적으로 세척한다던가. 오이 등 과일 등을 땀띠 부위에 붙이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 이런 민간요법은 오히려 땀띠를 더 자극하고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저귀 발진의 원인
기저귀 발진의 원인

기저귀 발진의 원인

세균, 암모니아, 세재 피부 노폐물이나 세균에 의해 생기는 피부염의 일종입니다. 아이 피부는 세균에 감염되기 쉬운 데다. 축축한 피부는 말랐을 때 보다. 자극에 더 약합니다. 대소변을 본 기저귀를 제때 갈아주지 않았을 경우 암모니아가 피부에 손상을 입히고, 피부와 기저귀가 마찰하면서 받는 자극이나 높은 습도가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천 기저귀에 남은 비누나 세제가 원인이 되기도 하며, 염증이 생기면 피부가 붉어지고 거칠어지는데, 이미 발진이 생겨 손상된 피부에는 칸디다라는 곰팡이가 자라기 쉽습니다.

칸디다군에 2자 감염되면 발진 상태가 더욱 악화됩니다.

고통이 삼한 땀띠
고통이 삼한 땀띠

고통이 삼한 땀띠

땀띠가 생겼을 때 살이 쓸려 고통이 심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최대한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쌀쌀한 물로 샤워를 하고 난 다음에도 고통이 심하다면 쌀쌀한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아이스팩 같은 얼음 등을 수건에 두세 번 감싸 너무 차갑지 않게 지속적으로 냉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땀샘 속에 염증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경미한 정도의 땀띠가 생긴 경우

땀띠가 있지만 염증반응은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비판텐 연고나 보소미 연고 등을 사용해서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연고들은 신생아 기저귀 발진연고로도 사용될 만큼 순하고, 스테로이드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들입니다. 비판텐 연고의 주 성분은 덱스판테놀이라는 성분인데 이 성분은 비타민B5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가벼운 항염작용과 더불어 피부 보습에 탁월합니다. 비판텐 연고와 유사한 제품으로는 덱스파놀 연고, 덱스놀 연고, 섹시덤 연고, 베나턴 연고 등등이 있습니다.

땀띠 증상별 연고 선택

증상에 따라 땀띠가 심한 경우는 연고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에서 필요한 점은 크게 2가집니다. 땀띠가 만약 생겼는데 증상이 심하지 않고 가려움 밖에 없습니다.. 하는 분들은 파우더 형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땀띠가 생겼는데 진물과 가려움 통증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난다면 파우더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염증으로 인한 진물 등이 있을 때 파우더를 바루게 되면 땀구멍을 막아 염증이 더 심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파우더는 곰팡이균이 잘 살 수 있도록 먹이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해서 이것 또한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때는 가려움, 진물, 통증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난다면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으며, 가려움과 통증만 있는 경우는 피부를 뽀송뽀송하게 하는 파우더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이번에는 성인 겨드랑이 땀이 없애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히 알아봤는데요. 사람마다.

자주 묻는 질문

겨울철에 생기는 땀띠

많은 분들이 땀띠가 겨울에만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저귀 발진의 원인

세균 암모니아, 세재 피부 노폐물이나 세균에 의해 생기는 피부염의 일종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통이 삼한 땀띠

땀띠가 생겼을 때 살이 쓸려 고통이 심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