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필수템, 후리스(X), 플리스(O) 의복 관련 바른 영어

겨울철 필수템, 후리스(X), 플리스(O) 의복 관련 바른 영어

1. Sweater, Jumper, Pullover 용어는 세 가지이지만 현실 영어권 나라에서는 별 구분 없이 같은 뜻으로 혼용하여 사용합니다. 아마 jumper를 한국어의 상의의 한 종류를 칭하는 잠바와 혼동해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 이 세 단어는 모두 모직이나 울, 털 재질로 짜이고 단추나 지퍼가 없는 통으로 이루어진 상의를 의미합니다. 원래 Pullover는 이러한 형태의 의복들을 착용할 때 옷을 두상 위로 넣어 당겨 입는다는 표현에서 시작되었지만 Sweater, Jumper와 특별한 구분 없이 함께 사용합니다.

2. Briefs, Trunk, Boxer briefs, Boxers 네 단어 모두 남성분들의 언더웨어 형태의 이름이며 의미하는 바는 언더웨어의 모양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후기 정보
후기 정보

후기 정보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후기들 입은 것 같지만 입은 것 같지 않습니다. 내피에 방풍으로 덧댄 원단이 없어 바람이 많이 들어옵니다. 옷에 힘이 없어 축 져지는 느낌입니다. 허리 쪽과 팔목에 시보리가 너무 약합니다. 지퍼가 뻑뻑한 느낌이 듭니다.

저렴한 만큼 보온성이 약하고 옷 자체가 허접한 부분이 많습니다.는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보온을 위해 입는 제품인 만큼 내피가 방풍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그만큼 단점이라 할 수 있지만 그 때문에 옷의 무게가 상당히 가벼워 편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긍정적인 후기들 담배 한 값 가격으로 플리스를 살 수 있는 가성비 집에서 손쉽게 입기에 이만한 게 없습니다. 은근히 봉제 마감처리가 좋습니다. 주머니 깊이가 깊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는 디테일이 괜찮다는 의견과 압도적으로 높은 가성비에 대한 후기가 많았습니다.

후리스, 가볍고 따뜻해서 추천해요
후리스, 가볍고 따뜻해서 추천해요

후리스, 가볍고 따뜻해서 추천해요

사실 저는 후리스를 처음 입어 봐요. TV광고에서 플리스 집업 자켓을 봤을 뿐이지, 직접 사서 입어본 건 처음이네요. 첫 플리스에 대한 제 느낌은. 가볍고 따뜻하다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아 좋았고, 되게 따뜻했어요. 요즈음 간절기라 아침과 저녁에는 제법 쌀쌀하죠? 정말이지 남성, 여성 아우터로 이만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 바람막이 점퍼보다.

내구성, 세탁
내구성, 세탁

내구성, 세탁

플리스는 보풀과 구김이 잘 발생하지 않아 잘 해지지 않고 오래 입을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겨울 아우터 중에서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효율적이고 가성비가 좋습니다.

합성섬유 플리스는 세탁 및 관리가 편한 혜택이 있습니다. 합성섬유 플리스의 세탁은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손세탁을 하거나, 세탁기의 울코스로 세탁을 해야 합니다. 추가 팁으로는 헹굴 때 섬유유연제를 사용해서 주면 정전기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건조를 할 때는 물기를 간단히 털고 그늘진 곳에서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클로 후리스 조끼

후리스라는 언어를 탄생시킨 장본인인 유니클로의 후리스 조끼입니다. 민무늬 디자인으로 깔끔하며 팔을 넣는 공간인 암홀이 넓어 활동하기에도 레이어드해서 입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열고 닫기 편한 지퍼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고 양쪽의 주머니 공간도 넓습니다. 한겨울에는 주머니에 손을 넣거나 장갑을 넣어야 하니 주머니가 클수록 좋겠죠? 유니클로의 제품답게 이상적인 가격과 심플한 디자인이 큰 특징인데요. 현재 스탠다드와 브이넥 2가지의 디자인으로 판매 중입니다.

가격은 두 상품 다. 19,900원입니다. 스탠다드 후리스 조끼의 제품명은 ”보아후리스 스탠드 칼라 베스트”이며 V넥은 ”보아후리스 V넥 베스트”입니다.

저는 2곳의 매장을 방문했는데 1곳에는 플리스 제품이 품절된 것인지 제품이 없었고 두 차례 방문한 곳에서는 제품이 있었으나 입어볼 수 있도록 되어있던 전시 제품은 없었습니다. 때문에 아래의 사이즈를 확인한 후 매장에 방문하여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다이소 플리스는 동일한 사이즈 이므로 실측표를 확인하셔서 자신이 집에 갖고 있는 옷의 사이즈를 측정하여 비교해 보고 구입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겨울철에 편하게 입을 용도라면 그냥 매장에 가셔서 몸에 대본 후에 대략적으로 약간 크게 구입하시면 될 듯합니다.

보통 남자들은 체격이 있다면 105를 많이 구입하시고 여성들은 95를 많이 구입합니다.

12월 초까지는 후리스 입고다녀도 될 듯

간절기 아우터치고는 제법 두툼해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12월 중순 전까지는 입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소매 끝부분도 도톰하게 처리돼 있고요. 날이 따뜻한 낮시간에는 셔츠에 후리스 지퍼를 내리고 입다가, 밤이나 새벽처럼 기온이 떨어질 때,

목까지 지퍼를 올려주면 춥지 않고 좋을 것 같습니다. . 탑텐 플러피 플리스 집업 자켓 약점 및 추천 총평 탑텐의 후리스는 싸고, 색감 좋고, 내구성 좋은 지퍼에, 가볍고 따뜻하고. 다.

자주 묻는 질문

후기 정보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후기들 입은 것 같지만 입은 것 같지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리스 가볍고 따뜻해서

사실 저는 후리스를 처음 입어 봐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내구성 세탁

플리스는 보풀과 구김이 잘 발생하지 않아 잘 해지지 않고 오래 입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