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근로소득원천징수부 번역인증

괌 근로소득원천징수부 번역인증

요새 주변에서 결혼을 준비하거나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 소식이 많이 들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하게도 발급을 요청하는 서류들이 많아진다. 그중 가장 많이 요청을 받는 서류가 바로 원천징수영수증, 원천징수부, 재직증명서 정도입니다. 이젠 요청하는 서류만 봐도 아 이건 은행에서 요청하는구나, 공공기관에 제출하는구나, 이직준비를 하는구나? 하고 알게 됩니다. 그리고 요새 알아볼 서류는 바로 일반적인 금융기관 요청 서류인 근로소득 원천징수부다.

이 서류는 이름을 하나씩 하나씩 떼어보시면 어떤 성격인지 알 수 있어요. 첫째 앞에 붙은 갑종이라는 것은 붙여서 부르기도 하고 생략하고 부르기도 합니다. 갑종근로소득 혹은 근로소득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근로자노동자가 사업장에서 일을 하고 보수로 받게되는 임금, 상여 등을 말합니다.


imgCaption0
서류를 비교해 보자

서류를 비교해 보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별개의 양식이 존재하는데요. 갑종근로소득은 매월 간이세액조견표에 따라서 원천징수를 한 내용이고 월별소득을 표시합니다. 그에 비해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전년도 귀속 연말정산이 종료된 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Pc가 아닌 모바일 손택스 앱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택스 모바일 앱인 손택스에서는 근로자 확인용 서비스입니다.

타 기관은행, 관공서 등 제출용이 아니므로 제출용 서류는 위에 언급했던 PC홈택스에서 발급받아 프린트해야 됩니다. 국세청 손택스 앱을 실행 로그인 후 My홈택스를 누르고 연말정산간소화/지급명세서에서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선택 이용자 인증을 합니다.

원천징수 세율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소득세법시행령 별표2를 적용합니다. 근로자가 세액의 80 아니면 120를 선택하여 조정신청서 아니면 소득,세액 공제 신고서에 써서 원천징수의무자에게 신청하는 경우 신청한 비율을 적용하여 소득세를 원천징수합니다. 변경한 날부터 해당과세기간 종료일까지는 반드시 변경한 비율을 적용해야합니다. 근로소득 연말정산 시 적용시키는 원천징수세율은 기본세율을 적용하며, 연말정산 시 계산한 결정세액에서 매월,반기별로 원천 징수된 소득세를 차감하여 계산합니다.

하반기 제출

보통 해가 넘어가면 당해로 회계연도가 바뀌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기수와 작업년도를 전년도 하반기 제출할 해당연도로 바꾼 후 작업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에서 탭 이동을 하여 하반기 탭으로 갑니다. 전사원F7을 불러온 후 금액 확인을 해줍니다. 하반기는 지급연월 기준으로 전년도 7월부터 올해 1월까지의 금액이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에 작성되는 내용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소득자별 근로소득원천징수부 메뉴로 가서 금액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 영수증의 차이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영수증은 다른 서류입니다. 비슷한 이름인데다가 영수증이나 부나 아무튼 문서나 서류를 이야기하는 거라고 생각이 들다보니 같은 것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참으로 은행에 제출해야되는 서류라고 해서 발급을 요청하러 온 직원이 저 둘을 잘못 알고와서는 결국 잘못 발급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소 원천징수부는 생소하고 원천징수영수증을 많이 듣다보니 주로 후자로 발급을 요청하곤 합니다.

하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그냥 조금만 다른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꼭 헷갈리면 안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물론 헷갈린다고 해도 다시 발급 받아서 가면 되는 것들이지만, 아무래도 은행 업무에 주로 활용하는 서류이다보니 소중한 연차나 반차를 써서 시간을 내서 가는 경우가 많아 헛고생하게 될 수 있어요.

원천징수영수증은 회사에 발급을 요청할 수도 있고, 아니면 개인이 홈택스에서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데에 반해, 원천징수부는 홈택스 등에서 따로 받을 수는 없고 회사에서 직접 작성해서 발급해주시기 바랍니다야 됩니다. 사업장에서 세무인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프로그램내에서 자동으로 발급 가능하지만,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하지 않는 사업장의 경우 양식에 직접 기입해야됩니다. 양식은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양식으로, 아래의 국세청 홈페이지 받아볼 수 있어요.

소득자별 근로소득 원천징수부 양식입니다. 직원 별도로 나가는 문서입니다. 보니 앞에 소득자별 이라는 말이 붙었다. 첫째 1번 구역에는 징수의무자 즉 급여를 지급하는 법인의 정보를 기입하고, 그 밑에는 직원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2번 지급항목쪽에는 지급연월과 급상여를 기입해줍니다. 보통 월 급여에 주식매수선택권이니 이와 같이 것들은 잘 없을 것이고, 다소 급여, 상여, 그리고 합계 정도가 들어가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류를 비교해 보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별개의 양식이 존재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천징수 세율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소득세법시행령 별표2를 적용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하반기 제출

보통 해가 넘어가면 당해로 회계연도가 바뀌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기수와 작업년도를 전년도 하반기 제출할 해당연도로 바꾼 후 작업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