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많은 저칼로리 음식 순위

단백질 많은 저칼로리 음식 순위

우리 몸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체내을 사용해서 근육을 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운동효과를 높이거나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해야 할 필수 영양소로 단백질을 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서 저칼로리 식단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근육 손실을 막는 단백질 섭취가 필수입니다. 주변에 서 구하기 쉬운 고단백질 식품을 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몬드

단 아몬드는 열량이 높은 식품으로 적당한 양을 섭취해야 한다는 점을 주의꼭 하셔야 합니다.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견과류인 아몬드 역시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아몬드 100g당 단백질은 무려 24g으로 닭가슴살보다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두 가지를 충족하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단백질의 일일 값 (% DV)은 하루에 50g으로 설정되며,이 수치는 음식을 비교하는 데 도움이되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유용한 일반적인 수치입니다.얼마나 많은 단백질이 필요한 가요?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대부분 성인의 경우 4656 그램이며, 임신 및 수유중인 여성의 경우 하루 72 그램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근육 덩어리를 만드는 운동 선수 그리고 는 다른 사람들은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소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바로 술입니다.소고기를 먹게 된다면 빠질 수 없는게 있습니다. 특히 적포도주에 많이 함유된 폴리페놀으로 성분이 항암효과까지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소주, 맥주, 막걸리 등등 많은 술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와인을 소고기와 함께 먹으면 입맛을 돋우어 줄 뿐만아니라 소화액이 분비되어 식욕도 좋아지게 합니다. 다만 많이 드시면 안되고 12잔정도 가볍게 곁들여 드시는게 좋습니다.

견과류

바로 아몬드입니다.간식으로 먹는 견과류에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 있습니다. 단백질 외에도 불포화지방, 식이섬유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식의 모습으로 아몬드를 섭취한다면 따로 단백질을 챙기지 않아도 되고 다른 영양소도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있고, 다른 견과류에 비해 단백질 함유량이 좋은 식품입니다. 단, 아몬드는 하루에 30g 정도가 섭취하는 것이 좋으니 다른 견과류나 다른 음식과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유청 단백질 보충제

유청 단백질은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유제품의 고품질 단백질입니다.시간에 쫓겨 요리 할 수 없을 때 단백질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 : 브랜드마다 다릅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이용중인 싶다면 온라인을 사용해서 더 다양한 제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 칼로리의 90 % 이상이 단백질 일 수 있으며 1 회 제공량 당 2050g의 단백질이있을 수 있습니다.

견과류

다이어트 근육을 만들기 위한 고단백 음식 종류 3번째 땅콩, 아몬드, 캐슈너트, 호두, 피스타치오 등 통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고단백 스낵입니다. 견과류는 섬유질도 풍부해 포만감이 더 꽤간다. 메이요 클리닉에 의한다면 고섬유질 식품은 저섬유질 식품보다 소화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리고 칼로리는 적은 편입니다. 견과류는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릭요거트

달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시중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 할것입니다. 일반요거트 보다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약 2배 많으며, 칼로리는 100g당 90칼로리로 높은 편이지만 1g당 9칼로리의 에너지를 내며 소화가 느려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비율은 적습니다. 그렇지만 만드는 법이 쉬워 요즘에는 집에서도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선택하실 때는 당의 함량이 적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

고단백질 저지방, 저칼로리로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이 높은 대표 단백질 식품입니다.닭가슴살은 누구나 아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닭가슴살을 활용한 더 다양한 제품이 많이 나와있어 더 다양한 맛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의 단백질은 100g 당 25g 가까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닭가슴살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3oQaUdUSuSg” width=”560″ height=”315″]

금주 및 금연은 필수인데, 술은 체내 요산 합성을 증가시키고 소변으로의 배설도 억제하므로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식단 조절이 필요합니다. 퓨린 함량이 높은 식품(육류, 어패류, 내장류)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고,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