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무좀 치료 비용 및 실비 적용 진단코드

레이저 무좀 치료 비용 및 실비 적용 진단코드

체외충격파치료는 요로 결석을 제거하는 체외충격파 쇄석술(ESWL)로 처음 사용되었으나 체외충격파가 가관절 또는 골절의 지연 유합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면서 정형의학 질환에 처음 사용되었다. 최근에는 근골격계 질환을 앓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체외충격파 시술의 활용 폭도 넓어지고 있다. 기존에는 오랜 시간 반복 작업을 하는 중장년 환자가 많았다면, 최근 들어선 테니스나 골프 등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젊은 환자도 많아지고 있다. 지금부터 체외충격파 치료,부위,효과,부작용,치료비,실비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얼굴에 발생하는 피부 질환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여드름, 피지, 한관종, 비립종 등이 대표적이다. 깨끗하던 얼굴에 작은 돌기가 한두 개도 아니고 여러 개가 눈이나 뺨 주변에 나면 스트레스받기 십상이다. 특히 비립종이나 한관종은 모양이나 증상이 비슷해 일반인들은 쉽게 구분이 어렵다. 지금부터 한관종 원인, 특징, 치료방법, 치료후 주의사항, 실비적용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자.

한관종(땀관종)은 에크린 땀샘의 분비관에서 기원한다고 알려진 흔한 양성 종양 중 하나이다. 한관종은 대개 사춘기 이후 여성에게서 잘 발생하며 동양인에게 더 흔하다. 호발 부위는 눈 주위, 뺨, 이마이며, 그 외 다른 얼굴 부위나 목에도 발생하고, 드물게는 몸통, 살, 생식기 및 사지에 발생할 수 있다. 대부분은 다발성으로 발생하며, 대칭적으로 산재하는 양상으로 분포하지만, 단독 또는 편측성, 군집성, 범발성으로 발생하는 사례도 드물게 보고되며, 피부 위로 융기된 1~3mm 정도 크기의 피부색 또는 홍갈색의 구진 형태로 나타나며, 대개 특별한 증상은 없다고 알려져 있다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전체 인구의 65% 정도가 보험에 가입돼 있다고 한다.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는 증거다. 다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무턱대고 아무거나 가입하면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선 보장 범위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병원 치료비는 크게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으로 나뉜다. 이중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급여 항목은 자기부담금 비율이 낮다. 반대로 비급여 항목은 전액 환자가 부담해야 한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급여 항목 비중이 높은 상품을 고르는 게 유리하다. 아울러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갱신형은 일정 주기마다 보험료가 오르고 만기 시까지 계속 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 그대로 만기까지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순수보장형보다는 만기환급형을 추천한다. 그래야 나중에 낸 돈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까 말이다.

보험 가입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용어가 있다. 바로 ”급여”와 ”비급여”다. 둘 다 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해주는 항목이지만 차이가 있다. 먼저 급여는 국민건강보험법상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상 의료급여 절차를 통해 지급받는 치료비를 말한다. 따라서 환자 부담금이 없거나 일부만 부담하면 된다. 반대로 비급여는 위 두 가지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나머지 비용을 뜻한다. 쉽게 말해 전액 환자가 부담해야 한다는 의미다. 물론 모든 병원비가 급여항목에 해당되지는 않는다. 미용 목적의 성형수술이나 예방접종 등은 모두 비급여에 속한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보험금 지급 조건인데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먼저 국민건강보험법 또는 의료급여법 적용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건강보험 미적용시 40% 보상, 건강보험 적용시 90% 보상받는 식이다. 다음으로는 상급병실료 차액 보장 여부다. 기준 병실 사용 후 부득이하게 1인실 이용 시 최대 10만원 한도 내에서 50% 지원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기부담금 비율이다. 입원 치료비의 10~20% 정도 부담하면 된다. 단, 비급여 항목은 제외되며 연간 200만원 한도라는 점을 기억하자.

 실비보험 청구 Tip
실비보험 청구 Tip

실비보험 청구 Tip

▶ 100만원 이하 보험금의 경우 보험사의 모바일 어플 이용한다면 쉽게 청구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서류들을 준비하여 청구하면된다.

▶ 치료 목적으로 의사 처방을 받아 구입한 약값도 보장된다. 청구를 꼭 시도해보자! 그렇다면 약국 영수증도 청구해야한다!

▶ 해외여행 후 귀국해 국내병원 치료를 받는 경우에도 실손보험으로 보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해외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의료비는 보장받을 수 없다는 사실! 그럴경우 해외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 가입자가 여러개의 실손의료비를 가입하더라도 실제 부담한 의료비 내에서만 보장받는다. 이중가입 시 보험비만 이중 납부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손보험은 1개만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중복 가입 시 보장 한도가 확대되는 효과는 있다.

▶ 성형수술, 간벼비, 건강검진, 예방접종 등 의사의 진료없이 구입하는 의약품 및 의약외품은 실손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다.

▶ 치과, 한방, 항문질환 치료는 급여의료비만 원칙적으로 보장

▶ 일반건강검진비는 비보장이며, 추가 검시비는 보장

▶ 치료목적의 성형 및 유방확대는 보장 받을 확률 높음

▶ 임신, 출산, 비만, 요실금 관련 의료비는 비보장

▶ 장기 등 적출 이식 의료비의 경우는 보장

▶ 보험금을 제떄 청구하지못하더라도 병원 진료는 기록에 남아있기 때문에 소멸시효인 3년 내에 청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KeCsQnobpno” width=”560″ height=”315″]

요약

1. 보험 가입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용어가 있음. (실비보험 급여 비급여)2. 그중 하나가 ”급여”와 ”비급여”임. 3. 급여는 국민건강보험법상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상 의료급여 절차를 통해 지급받는 치료비를 말함. 4. 반면 비급여는 위 두 가지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나머지 비용을 뜻함. 5. 미용 목적의 성형수술이나 예방접종 등은 모두 비급여에 속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