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에 혹 증상과 대장과 소장에 생기는 염증 질환

소장에 혹 증상과 대장과 소장에 생기는 염증 질환

결막염은 어떤 원인으로 인해 눈의 결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결막은 눈꺼풀 뒤쪽을 사용해서 각막을 덮고 있는 얇은 막으로, 안구 내 이물질의 침입을 막고, 눈물이 얇은 층으로 그 표면을 덮고 있으면서 눈에 수분을 공급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은 결막염 증상과 원인, 치료에 대해 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성 장질환 진단 하는방법

염증성 장 질환을 정확히 진단하는 하는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검사는 대장내시경 검사이며, 대장내시경은 다른 장 질환과의 구분 및 대장암의 조기 진단을 위해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대변검사, CT 촬영, MRI 등의 검사가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내시경 및 조직검사, 혈액검사, 영상의학검사 등의 소견을 종합하여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소장 세균 과증식(SIBO)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SIBO는 소장에 과도한 양의 박테리아가 있을 때 장내 세균총의 균형을 깨뜨립니다. 일반적으로 결장은 소장보다 훨씬 더 많은 박테리아를 가지고 있는데 이 균형이 바뀌면 과도한 가스 생성과 팽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복통변비설사피로 체메스꺼움 복부의 붓기체중 감량.대책: SIBO에 대한 가장 즉각적인 치료는 항생제입니다.

장 점막이 충혈되어 붓고 출혈을 일으키며, 대장 점막에 다발적으로 궤양이 생긴다.궤양성 대장염에는 만성 재발성 대장염, 만성 지속성 대장염, 급성 전격성 대장염 세 가지가 있습니다. 만성 재발성 대장염은 궤양성 대장염의 95%를 차지합니다. 직장항문염을 시작으로 점차 위로 올라가서 전 대장을 침범하게 됩니다. 증상이 나타난 후 수 주일이 지나면 자연히 없어졌다가 수개월을 사용해서 수년 사이에 다시 심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원인

크론병의 원인은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환경적 요인, 유전적 요인과 함께 마이코박테리아 감염, 홍역 바이러스 감염, 소화관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세균에 대한 과도한 면역 반응이 원인으로 여겨집니다. 젊은 사람들에게 흔히 발생하며, 15세35세 사이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가족 내에 크론병 환자가 여러 명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이 질환은 유전적 영향이나 환경적 영향을 받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궤양성대장염과 크론병은 다른가?

궤염성 장질환 중 알려진 것으로는 궤양성 대장염과 크론병입니다.그렇지만 궤양성 대장염은 대장에만 생기는 데 비하여 크론병은 대장뿐만 아니라 소장에도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은 매우 유사그렇지만 출혈은 궤양성 대장염을 사용해서 좀더 흔한 반면에 복통이나 체중감소는 크론병을 사용해서 좀더 현저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 두 가지 병의 특징은 장에 염증이 만성적으로 지속된다면 서 몸에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회장항문 문합술

이 경우, 소장으로 만든 주머니가 직장의 역할을 하여 얼마 동안 대변이 모인 후 배변할 수 있으므로 비닐 백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 수술 하는방법을 시행할 경우, 일시적인 장루술이 필요하고, 수술을 두 차례 받아야 합니다.최근에는 장루술을 피하기 위해 대장과 직장을 절제하고 소장의 끝을 주머니 같이 만든 후 이를 항문에 연결하는 회장항문 문합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염증성 장질환 원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염증성 장 질환 환자는 매년 눈에 띄게 증가하는 추세이며 203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약 40% 정도라고 합니다. 이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육식과 즉석식품의 섭취 증가가 발병률을 높인 것이라고 손꼽았다.정확히 밝혀진 원인은 없지만 환경적, 유전적인 요인과 장내 세균에 대한 우리 몸의 비정상적인 면역 반응 등을 원인으로 손꼽고 있습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cIa1nN8NEHs” width=”560″ height=”315″]

위염의 초기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가벼운 증상을 경험하거나 전혀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염의 가장 흔한 초기 증상에 대해 정리 해봤습니다. 복통: 이것은 위염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통증은 보통 상복부에 위치하며 화끈거리거나, 갉아먹거나, 쑤시는 것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속이 쓰리는 증상이 대표적인 위염의 증상입니다. 메스꺼움 및 구토: 일부 위염 환자는 특히 식후에 메스꺼움 그리고 는 구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때문에 수면 방해 및 일상생활 시 어지럼증이 유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