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점수표 신용점수 등급 확인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점수 등급 확인

한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H씨는 K수협에서 아파트 담보대출 7,800만 원, N은행에서 신용대출 1억 5천만 원, S은행에서 전세자금 대출 3,500만 원을 대출받았습니다. 다. 합쳐서 2억 6천 3백만 원을 받은 것입니다. 여기서 H씨의 신용등급은 나이스 1등급, KCB 2등급입니다. 큰 금액의 대출을 받더라도 H씨처럼 1금융권을 사용하고, 대출 건수가 많지 않을 경우 높은 신용등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P씨는 K은행에서 신용대출 5,500만 원, S캐피탈에서 중고차 할부 1,500만 원, 카드론 2건 합쳐서 1,600만 원, 서비스 3건 합쳐서 1,500만 원을 대출받았습니다.

더하면 총 1억 100만 원입니다. 2억 6천 3백만 원을 빌린 H씨 보다. 대출금액이 훨씬 적습니다.


신용 및 대출 이용
신용 및 대출 이용

신용 및 대출 이용

사람들이 신용 점수를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려고 노력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신용 카드 및 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신용 점수가 높으면 대출 및 신용 카드 승인 가능성이 높아져 신용 한도가 높아지고 이자율이 낮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신용 점수가 낮으면 신용이나 대출을 확보하는 능력이 낮아질 수 있으며 불리한 조건과 높은 이자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 연체 중이거나 연체가 많은 경우
현재 연체 중이거나 연체가 많은 경우

현재 연체 중이거나 연체가 많은 경우

이런 사람들의 경우 대체로 게으르고 까섭취해서 연체를 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은행 대출이자, 신용카드 사용금액, 공공요금 등을 자주 상습적으로 연체하는 경우입니다. 10만 원 이상의 금액을 5일 이상 연체하게 되면 바로 돈을 갚더라도 최소 3년에서 최대 5년까지는 그 연체기록이 남아 신용평가에 반영되게 됩니다. 그런 식으로 때문에 연체가 일어나지 않도록 대출이자, 신용카드, 공공요금 등 결제일을 스마트폰 알람 혹은 달력에 꼭 표기해 두었다가 연체가 일어나지 않도록 통장에 잔고를 채워 놔야 합니다.

그리고 연체가 많은 사람의 경우 한 번에 연체를 대처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연체 건수를 줄여가야 합니다. 처음 가장 옛날의 연체부터 해결을 하도록 하고 연체 기간이 동일하다면 금액이 큰 연체부터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옳지 않은 대출 방법 예시
옳지 않은 대출 방법 예시

옳지 않은 대출 방법 예시

L씨는 H카드사에서 카드론 500만 원을 대출받았습니다. 그런데요 돈이 더 필요해서 S카드사에서 500만 원, C카드사에서 500만 원을 더 받았습니다. 그러면 카드론 3건, 대출금액이 총 1,500만 원이 됩니다. 이렇게 대출 금액과 건수를 같이 늘리시면 안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대출을 받는 것이 지혜로운 방법일까요? 아래 예시를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 하락을 막는 대출 방법

대출을 사용해도 한 건으로 사용하는지, 두건으로 사용하는지, 그 이상으로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이 다릅니다. 한 건으로 사용하는 경우보다. 두건으로 사용하는 경우 연체율이 더 높았습니다. 그래서 한 건으로 대출을 사용하는 사람보다. 두건 이상으로 사용하는 사람의 신용등급이 더 낮습니다. 옳지 않은 예시와 올바른 예시를 보여드리면서 정리를 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 5등급에서 더 떨어지지 않으려면?

신용등급 5등급에서 더 떨어지지 않으려면, 무엇보다도 연체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사용 후 적시에 결제하고, 대출 상환 계획을 철저히 세우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신용 리스크를 올릴 수 있는 금융 거래는 최소화해야 합니다.

신용등급 5등급 관리에 이롭게 하는 금융 상품은?

신용등급 5등급 관리에는 낮은 금리 대출 상품이나 신용등급 향상을 위한 금융 상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용교육 서비스를 공급하는 금융기관의 상품을 이용하거나, 신용등급 향상 대출 등이 있습니다. 각 금융기관이 공급하는 조건을 잘 비교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옳은 대출 방법 예시

H카드사에서 카드론 500만 원을 대출받습니다. 그리고 S카드사에서 1,000만 원을 받아 500만 원은 사용하고 남은 500만 원으로 H카드사의 카드론 대출을 갚습니다. 만약 돈이 더 필요할 경우 C카드사에서 1500만 원을 대출받아 500만 원은 사용하고, 남은 1000만 원으로 S카드사의 카드론을 갚습니다. 그러면 카드론은 1건이 되고, 대출금액은 1,500만 원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셔야 불필요하게 대출 건수가 늘어나지 않습니다.

대출 금액은 커져도 건수가 늘어나지 않아야 신용 관리가 되고, 대출로 인한 신용등급 하락폭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카드론으로 예시를 설명드렸지만, 은행권 대출과 2금융권 대출도 비슷하게 이용을 하셔야 신용등급 하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 어쩔 수 없지만, 가능하면 대출금액만 늘리고 건수를 늘리지 않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용 및 대출 이용

사람들이 신용 점수를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려고 노력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신용 카드 및 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연체 중이거나 연체가 많은

이런 사람들의 경우 대체로 게으르고 까섭취해서 연체를 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옳지 않은 대출 방법 예시

L씨는 H카드사에서 카드론 500만 원을 대출받았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