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확인하세요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확인하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일을 하시는 모든 사업자분들은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반 종이세금계산서가 아닌 전자세금계산서로만 발급을 하셔야 하는 발행 의무 대상 사업자들이 있습니다.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 중 과세에 해당하는 매출액이 3억 이상인 개인사업자분들입니다. 이 의무 대상 사업자들은 꼭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셔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해 발급한 세금계산서는 따로 보관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일반 종이세금계산서는 5년의 보관의무 기간이 있지만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 지난 발급분에 대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즉, 일을 하시고 경영을 하시는 것에 분명히 편리항 이점이 있습니다.


그 외 발급 방법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그 외 발급 방법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그 외 발급 방법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전화 ARS 이용 세무서에서 보안카드 수령 후 전화ARSTel. 126122를 이용하여 발급 세무서 대리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대리발급 신청서주요 서식 참고와 거래연관 증명서류를 갖고 가까운 세무서직장 관할과 독립적으로 신청 가능를 방문하여 발급신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절차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급기한10일이 토요일 혹은 공휴일인 경우에는 바로 다음 영업일까지 발급 원칙 부가가치세법 제15조 sim 17조공급시기의 시기에 발급 예외 월합계 세금계산서 등의 경우 공급시기가 속하는 달의 다음달 10일까지 발급 발급일의 다음날까지 국세청에 전송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 방법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대행업체나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고, 발행 후 즉시 국세청에 전송하는 것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발급수령 방법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발급수령 방법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발급수령 방법

보안카드는 실물수령을 해야 하므로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여 수령해야 합니다.

방문 시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이용자 신청서와 신분증 지참하시면 됩니다. 신청서식은 아래 다운로드하셔서 미리 작성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리인도위임자와 위임받는 자 신분증,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이용자 신청서 지참 후 제출하면 수령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법인사업자의 경우 매출액에 상관없이 판매 수익 발생 시 발행을 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직전연도 매출액이 1억 원 이상일 경우에 의무에 해당합니다. 또한 개인사업자가 의무발행에 해당된다면 내년 7월 내내년 6월까지 의무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직전연도 기준 공급가액 합계가 1억 원 이상 일 경우 ex 2022년 1년간 총매출액이 1억 2,000만 원인 경우 2023년 7월 2024년 6월까지 의무발행 기간 만약 개인사업자의 의무기간이 지나, 2023년 총매출액이 1억 원 미만 일 시 위에 예시의 발행 기간이 지나면 2024년도 7월부터는 의무발행이 아니게 되므로 참고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혜택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간편한 발행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발행할 수 있으며, 대량 발행도 가능합니다. 빠른 조회발행 즉시 국세청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거래상대방과의 분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장 용이전자세금계산서는 파일 형태로 저장되므로 분실이나 훼손 위험이 없습니다. 세제 혜택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일정 금액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부가가치세 신고 시 첨부서류 제출이 면제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면 먼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대행업체나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국세청에 전송하면 됩니다. 2023년 7월부터 개인사업자도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이므로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 외 발급 방법인터넷 사용이 까다로운

전화 ARS 이용 세무서에서 보안카드 수령 후 전화ARSTel.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발급수령

보안카드는 실물수령을 해야 하므로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여 수령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법인사업자의 경우 매출액에 상관없이 판매 수익 발생 시 발행을 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