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보건증 발급및신청 후기(인터넷 보건증 발급)

보건소 보건증 발급및신청 후기(인터넷 보건증 발급)

준비물은 신분증이고,비용은 3000원입니다. 보건증의 유효기간은 판매, 요식업, 학교급식, 유흥업에 따라 유효기간이 발급일로부터 1년에서 3개월 까지다. 대표적으로 식품요식업 종사들은 필수적으로 받아야하는 검사다. 보건증을 발급받아 위생 이상무 판정을 받아야 근무할 수가 있습니다. 취업을 돕기 위하여 필요한 서류이고,유효기간이 지나면 다시 받아야합니다. 검사는 병원에서도 가능하다고 그러나 특히 보건소로 향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이 필요할 뿐입니다.

보건소는 최근 동안 코로나가 한창일때와 비교하면 한산합니다. 코로나 검사장은 텅텅 비어 있습니다. 일단 보건소 민원센터에 들어서면 보건증 접수하기 전에 신청서를 작성하고, 순번표를 뽑아 대기하면 됩니다. 만약 대기인원이 없습니다.는 가정을 하면 검사완료까지 10분이면 충분합니다.


보건소 보건증 재부여 비용, 검사시간
보건소 보건증 재부여 비용, 검사시간


보건소 보건증 재부여 비용, 검사시간

보건증은 신규로 발급받을 때나 재발급을 받을 때나 예외없이 건강 검진을 받은 후 발급됩니다. 보건증 재발급을 받을 때도 최초 보건증을 부여 받을 때와 같은 방식으로 건강검진을 다시 받아야만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당뇨검진 비용은 3,000원입니다. 주민자격증 또는 여권, 운전자격증 등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갖고 가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데, 미성년자는 학생증과 등본을 지참해야 합니다.

검사 시간은 어쩌면 15분에서 20분 정도 소요되며, 부여 기간은 공공휴일 미담기다 4~5일 정도입니다. 발급된 보건증은 직접적 보건소를 방문해 찾을 수도 있지만, 등기우편으로도 수령이 가능하고 온라인상에서 직접적 프린트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등기우편으로 수령을 원하는 경우 건강검진을 받은 후 바로 우편 신청을 해야 합니다.

보건증 발급방법은 간략하게 소개하면
보건증 발급방법은 간략하게 소개하면

보건증 발급방법은 간략하게 소개하면

1.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서와 신분증제안 (수수료율 3,000원) 2. 폐결핵 검사 ( X-ray ) 3. 전염성 피부질병 검사 ( 보건소에 따라 진행X ) 4. 장티푸스 검사 ( 항문에 면봉을 삽입, 셀프 ) 이것으로 검사가 끝나고, 보건증 접수증을 받고 일주일정도 후에 보건증 결과가 나옵니다. 그렇게 보건소에서 보건증 발급단계를 마치고, 일주일 후…. 보건증을 발급받기 돕기 위하여 보건소에 가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보건소 재방문 없이 보건증을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보건증 검사항목

보건증 검사항목은 3가지로 전염성 피부 질환, 폐결핵, 장티푸스 입니다. 검사시간은 어쩌면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전염성 피부 질병 검사 세균성 피부질환을 지칭하며, 특별히 사람을 상대하는 식품 관련 장소에 종사하는 경우 전염성이 있을 수 있어 감영성 피부 질병 검사를 진행합니다. ✅폐결핵 검사 폐에 발생하는 결핵을 검사하며 결핵균은 공기를 통하여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되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결핵이 감염될 수 있어 검사에 필수적으로 포함됩니다.

✅장티푸스 검사 살모넬라형 세균에 감염되는 질환으로 조리 중 장티푸스균이 감염되어 전염될 수 있어 필수 검사 항목입니다.

보건증 인터넷을 통하여 부여 따라 하기

에 접속합니다. 온라인 사회 스크린 중간에 온라인 제확인 부여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온라인 제확인 부여 인적사항 수집 동의 후 편한 경로로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본인 확인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건강진단결과서를 클릭합니다. 보건소에서 검사를 진행하신 분은 데이터가 뜨고 등록 번호를 터치하시면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민간 병원에서 받으신 분들이나 검사 결과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은 데이터가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추후에, 보건증 재발급이 필요합니다.면 위와 같은 경로로 동일하게 보건증 웹 재부여 가능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glxBuAI8gpM” width=”560″ height=”315″]

보건증 과태료

보건증 미부여 또는 미갱신이 적발되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사업주와 종사자에게 부과되는 벌금은 다릅니다. 종업원의 경우 첫번째 적발당할 경우 10만 원, 2차 적발 시 20만 원이고 더 적발당할 경우 3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사업주의 경우 과징금 부과금이 더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