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효능 건강에 많은 이점 제공

비타민D효능 건강에 많은 이점 제공

체내에서 미흡한 비타민D 어떠한 방안으로 몸속에 채워 넣고 계시나요? 비타민D주사를 맞으시는 분도 있고, 영양제로 매일 섭취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지용성 비타민 중 하나인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우리 몸의 항상성을 유지해 면역력을 좋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D가 생성되는 과정을 보시면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기란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자외선을 받아 형성이 됩니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서 자외선은 피부 노화와 손상의 주범으로 꼽혀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이 생활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타민D가 미흡한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햇빛 외의 비타민D 보충법
햇빛 외의 비타민D 보충법

햇빛 외의 비타민D 보충법

햇빛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도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식품 섭취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 계란 노른자, 어육류 등에 비타민D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2. 비타민D 보조제 비타민D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늘 섭취량이 20005000IU 정도가 적당합니다.

비타민D 주사
비타민D 주사

비타민D 주사

먼저 가까운 일반 내과에서 비타민D수치 검사를 합니다. 검사비용은 1만 원 정도이며 피검사를 통해 진행합니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으나 결과는 12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주사는 수치가 아주 낮을 경우 병원에서 권유를 합니다. 3개월에 1회로 주로 1년에 3회 정도 맞습니다. 수액으로 맞는 형식이 아니라 엉덩이에 맞는 주사입니다. 주사비용은 3만 원 정도입니다. 비타민D 수치가 현저히 낮은 인원은 실비보험 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꼭 먼저 확인해 보시고 청구하시길 바랍니다.

비타민D 섭취의 주의점과 관리방법
비타민D 섭취의 주의점과 관리방법

비타민D 섭취의 주의점과 관리방법

비타민D 섭취의 주의점과 관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과도한 섭취 주의 너무 많은 비타민D 섭취는 중독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권장량을 지켜야 합니다. 2. 의사와 상담 비타민D 섭취에 관한 구조화된 정보와 신체 상황에 따른 적절한 섭취량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혈액 검사 비타민D 섭취량을 조절하기 위해 정기적인 혈액 검사를 받아 현재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D 오늘 일일 권장복욕량

인터넷을 검색해보시면 시중에는 정말 여러가지 유아용 비타민D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고르실 때는 신생아들의 경우 물에 녹는 형태가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기가 먹는 분유나 우유, 음료등에 같이 타서 먹이면 좋습니다. 그리고 신생아가 아닌 아이들의 경우 넘기기 힘든 알약 형태보다는 입에서 녹여서 먹을수 있는 사탕 형태나 젤리형태가 좋습니다. 그리고 가끔아이가 오늘 햇빛에 노출되었으니깐 충분한 비타민 D가 공급되었다고 생각해도 안주실수도 있는데요, 비타민 D는 과잉섭취의 부작용이 없으므로 햇빛에 노출되었다고 하더라도 지속해서 비타민 D를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12개월 이전 아기의 경우 400IU, 12개월 이후는 600IU가 비타민 D 일일 권장 복욕량 입니다.

비타민D가 부족할 때 생기는 문제점

비타민D 부족은 여러가지 건강 이슈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뼈의 약화 비타민D 부족은 칼슘과 인의 흡수를 저해하여 뼈의 약화와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근육 통증과 약화 비타민D 부족은 근육 내 칼슘 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근육 통증과 약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면역 기능 저하 비타민D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는데, 부족할 경우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4. 우울증과 불안감 비타민D 부족은 세로토닌 수치를 저하시켜 우울증과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D 부족을 예방하고 적절한 섭취를 이어서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비타민D 풍부한 음식

1. 고등어등 푸른 생선 고등어 100g에는 약 11 mcg의 비타민D를 갖고 있어 1토막을 섭취하면 비타민 1일 권장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등어에는 EPA, DHA아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동맥경화 예방과 뇌경색, 심근경색 등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달걀 달걀은 철분과 칼슘, 아연, 비타민A, B, D가 풍부해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흰자는 대부분이 단백질로 구성된 있어 풍부한 단백질원으로 활용이 되고, 노른자에는 철분, 칼슘, 콜레스테롤, 비타민 등 많은 영양성분이 포함된 있어 영양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3.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버섯들 중 비타민C 함량에 가장 높고 비타민B와 D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표고에는 항암 물질인 레티난이 포함되어 있어 암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FDA에서는 말린 표고를 10대 항암식품으로 선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햇빛 외의 비타민D 보충법

햇빛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도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비타민D 주사

먼저 가까운 일반 내과에서 비타민D수치 검사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D 섭취의 주의점과

비타민D 섭취의 주의점과 관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