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 대상 및 2분기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 대상 및 2분기 신청 방법

손실보상 지급 전 일정 금액을 무이자 대출 개념으로 처음 지급 하는 손실보상 선지급에 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에서 손실보상 선지급이란 무엇이고, 신청 대상, 신청 방법, 신청 기간, 지급 일자 등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손실보상 선지급은 손실보상금 지급 전 일정 금액을 무이자 대출로 처음 지급하는 것으로, 나중에 손실보상금이 확정되고 나면 선지급 대출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이며, 만약 남은 대출잔액이 있을 경우 초저 금리1 고정로 상환하는 방식으로 손실보상금을 선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손실보상금 지원금액은 업체당 100만원이며, 만약 다수 사업체를 보유한 경우 1개의 사업체만 가능합니다. 선지급받은 대출금은 2022년 2분기 손실보상금 확정분에서 상계하는 방식으로 상환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기간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기간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기간

초기에 신청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3일까지 첫 5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합니다. 5부제 시행 기간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신청할 수 있고, 신청 가능한 사업자번호별 날짜는 아래 표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에 관하여 설명드리자면, 9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49인 업체, 10일에는 05, 11일에는 16, 12일에는 27, 13일에는 38인 업체가 차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4일 오전 9시부터는 5부제가 해제되어, 사업자등록번호와 연관 없이 모든 업체가 신청할 수 있고, 시간 제한도 사라져 24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법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법인사업자의 경우 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하여 대면약정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대표이사 본인 신분증과 법인인감도장, 법인인감 증명서, 법인 등기사항 모두 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발급 본, 법인통장 사본입니다. 전국소상공인지역센터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대면약정을 해야만 되는 법인사업자분들을 위해 손실보전 선지급 공문 아래와 같이 소상공인진흥공단 지역센터가 붙임자료로 올라와있었는데요. 이곳에서 찾아보셔도 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기간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기간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기간

2022년 6월 9일 목요일 6월 13일까지 시행 첫 5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합니다. 6월 14일 화요일부터는 사업자등록번호 홀짝제가 해제되어 독립적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5부제 기간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만 신청을 받지만, 5부제가 해제되는 14일에는 오전 9시부터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고 하니 신청 시간 또한 잘 체크해 두셔야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100만원 QnA

Q. 분기당 250만원이 아닌 100만원인 이유 A. 21.4분기 및 22.1분기 대비 방역조치 이행기간이 17일로 짧고, 22년2분기 손실보상 본지급 하한액이 100만원인점을 고려 Q. 반드시 선지급을 받아야 하나 A. 선지급을 원하지 않는경우 신청하지 않아도 되고,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 Q.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서류는 무엇인가 A. 온라인으로 신청시 다른 제출 서류는 없습니다.

단, 약정 시 제출하는 서류는 대표자 본인 신분증개인사업자 이번에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 신청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힘들었던 시기는 이제 거의다. 지나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거리에 사람들도 많이 있고, 식당에 가도 자리가 가득차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 버텨낸 자영업자 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기간

초기에 신청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3일까지 첫 5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인사업자

법인사업자의 경우 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하여 대면약정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기간

2022년 6월 9일 목요일 6월 13일까지 시행 첫 5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