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유람선야식 소주를 부르는 홍게무침과 여러 해산물 안주들

속초 유람선야식 소주를 부르는 홍게무침과 여러 해산물 안주들

이번에는 안주하기 좋은 손질먹태를 소개 해 드릴까 합니다. 선물을 받아 놓고 어떠한 방식으로 먹을 지 몰라 오랜동안 포장 된 채로 있던 것이었는데 한번 먹어보고 반해서 잘 먹고 또 다시 주문을 해 놓았네요. 막걸리와 맥주, 소주 와도 모두 잘 조절된 안주입니다. 180도 고온으로 2번 로스팅하여 바사삭 꼬소한 손질먹태가 되겠습니다. 안네 와사비마요소스와 매운 맛의 전주가맥소스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두 소스 다. 맛이 있습니다. 전주가맥소스는 약간 매꼽한데 마른 안주에 찍어 드세요라고 되어 있거든요. 꼬추장맛도 아니고 뭐라고 말해야 될 지 애매한데 약깐 매콤한것이 계속 손이가는 맛입니다.


과일 안주
과일 안주


과일 안주

소주를 마신 다음 날은 갈증이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몸이 알코올을 분해하고 항상성을 유지하려는 과정에서 항이뇨 호르몬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갈증이 생기는 것은 재 흡수돼야 할 수분이 소변을 통하여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두드러지게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 중 화장실을 자주 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과일 등 수분 함량이 높은 안주를 섭취하면 수분 방출을 방지할 수 있어요. 또 과일에 함유된 비타민C는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오징어, 육포
오징어, 육포

오징어, 육포

오징어나 육포 등은 맥주와 궁합이 잘 맞는다. 오징어에는 간 해독 성분인 타우린이 함유돼 있어 음주 시 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대표적인 저열량 고단백 식품인 육포는 알코올의 흡수를 지연시키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말린 문어는 식감과 맛이 뛰어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안주로 흔히 먹는 땅콩은 궁합이 맞지 않습니다. 땅콩은 콜레스테롤이 높고 잘 분해되지 않습니다.

식물성 지방과 맥주를 함께 섭취하면 장 기능이 저하되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게 좋습니다.

레드 와인에는 육고기 음식이 좋고 화이트 와인은 생선 음식이 어울린다. 견과류, 치즈, 올리브, 크래커는 용이하게 즐길 수 있어요. 와인과 육류는 잘 어울린다. 와인이 알칼리 성분으로 육류의 산성 성분으로부터 인체의 산화를 중화시킨다. 양주는 물이나 간단한 스낵, 우유, 두부 등 고단백 음식과 궁합이 맞다. 독한 양주로부터 위장을 보존하는 데 좋습니다. 정종에는 맑은 뭇국이 좋습니다. 내장의 열을 낮춰 속풀이에 효과적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