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방법 및 빠르게 다시발급 신청하기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방법 및 빠르게 다시발급 신청하기

해외에서 갑자기 운전을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내가 가진 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할까요? 사전에 국제면허증을 준비해 가는 경우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도 일부 국가에서 별도 서류 발급 없이도 영문운전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정 나라에 포함되어 있더라도 현지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애매한 경우라면 무조건적으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는 것이 속편할 것 같습니다. 케바케라 현지에가서 낭패를 볼수 있으니까요. 영문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수수료 및 인정 국가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증 다시발급 빠르게 하기
운전면허증 다시발급 빠르게 하기

운전면허증 다시발급 빠르게 하기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하지만 평일 09시18시에만 운영하며, 대부분 사람이 북적이기 때문에 굉장히 혼잡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온라인으로 신청 후, 방문하여 수령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청시에 준비내용은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다시발급 신청 시 사진제출 불필요 합니다. 운전면허증 발급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영문 운전면허증 10,000원 일반 조선어 운전면허증 8,000원 모바일 IC영문 운전면허증 15,000원 모바일 IC조선어 운전면허증 13,000원 대리자가 신청 시에는 지원자 신분증 및 대리인 신분증, 그리고 위임장이 있어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다시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및 주의사항
운전면허증 다시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및 주의사항

운전면허증 다시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및 주의사항

운전면허증 다시발급 신청은 안전운전 통합민원 누리집에서 올 초에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운전면허 적성검사 안내문을 문자로 전달받았습니다. 2023년 1종 운전면허 적성검사 대상자로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연내에 완료해야 하는데, 연말에는 면허시험장과 경찰서 방문 시 평균 대기 시간이 2시간 이상 소요되니,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라는 내용이었다. 기간 내 적성 검사를 하지 않을 경우 과징금 부과, 면허 취소 등 불이익이 있어, 온라인 신청을 위해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누리집을 찾아봤다.

특이사항이 없는 경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지만, 운전면허증을 분실한 경우와 70세 이상 소지자라면 온라인 발급 신청이 불가하니, 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내방해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1종 대형 및 특수 면허도 신체 장애 여부 판단을 위해 면허응시장소 혹은 경찰서 방문이 필수다.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경찰서는 두 번 방문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고, 운전면허시험장은 전국에 몇 곳이 없습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에 비해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은 운전면허증 수령 시 1회만 방문하면 되고, 신청 또한 웹상으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시발급 수수료가 10,000원으로 다른 두 가지 방법보다. 2,000원이 비싸다는 점입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신청 장소

전국 운전면허응시장소 및 경찰서 인천공항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 김해공항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 도로교통공단과 협약 중인 지방정부 220개소단,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여권을 신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국제운전면허증도 한꺼번에 진행하여 신청 가능, 국제운전면허증만 신청 불가 경찰서에서 신청할 경우 방문 전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가능여부를 확인 후,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지참하여 신청 온라인 발급가능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일일 발급건수는 200건으로 제한됩니다.

온라인 국제운전면허 발급 비용은 국제운전면허증 수수료 8,500원, 등기수수료 3,800원으로 총 12,300원입니다. 온라인이 아니라면 8,500원만 내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온라인 신청방법

운전면허증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온라인 사이트로 접속하여야 하는데요, 본인인증 후 정보입력을 통하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공식 사이트인 안전운전 통합민원 으로 접속하여야 합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 후 기록된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모바일발급 메뉴에서 면허증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운전면허증 참고사항

추가적으로 조금 더 운전면허증에 관련해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알고 싶은 점은 이제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운전면허증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또한 2021년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종 보통 운전면허증 승용차나 특수목적차를 운전할 수 있는 일반적인 운전면허증입니다. 2종 보통 운전면허증 이륜차, 승합차, 특수목적차 등을 운전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입니다. 대형 운전면허증 버스, 트럭 등 대형 차량을 운전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입니다.

초보운전자 운전면허증 처음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사람들이 1년 동안 운전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운전면허증 다시발급 순식간에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운전면허증 다시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및

운전면허증 다시발급 신청은 안전운전 통합민원 누리집에서 올 초에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운전면허 적성검사 안내문을 문자로 전달받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경찰서는 두 번 방문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고, 운전면허시험장은 전국에 몇 곳이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