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육아 두돌세돌 (2436개월) 아기책 유아 전집 추천

책육아 두돌세돌 (2436개월) 아기책 유아 전집 추천

지난번에 18번째 기차책까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19번째부터 기차책 추천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픽토리 음원이 필수인 헤이 미스터 츄츄입니다. 음원이 있는 원서의 경우 노부영과 픽토리가 양대산맥이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노부영이 좀더 신나고 픽토리는 좀더 조용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Byron Barton의 Machines at work
Byron Barton의 Machines at work

Byron Barton의 Machines at work

두번째로 소개할 책은 Byron Barton의 Machines at work입니다. 바이런바튼 작가는 탈 것 선호하는 아그들이 좋아할 그림책을 많이 쓴 작가로 유명하죠. 이 책의 내용은 사람들이 출근해서 중장비에 타서 일하고 해가 지면 사람들도 집에가고 중장비들도 쉬는 내용입니다. 중장비들이 하는 일을 간단한 문장으로 설명하고 쨍한 색감, 동글동글한 귀여운 그림채로 같이 보는 엄마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문장이 아주 짧고 간단해서 읽어주는 엄마도 부담이 없이 편하게 읽어줄 수 있는 책입니다.

2 기차와 물고기
2 기차와 물고기

2 기차와 물고기

스무번째로 추천드릴 책은 노인경 작가님의 기차와 물고기 입니다. 보시는것처럼 그림이 보통의 영유아 그림책처럼 쨍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 스타일대로의 그림이 좋을뿐더러 내사용 목적 좋아 추천드립니다. 글밥은 적은편입니다. 너무 뻔한 느낌의 일본책보다는 우리나라 책이 더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유아 창작동화지만 어른 동화같기도 하고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 기차가 좋아

키즈엠의 기차가 좋아 라는 단행본인데 글밥도 짧고 내사용 목적 단순하지만 아기가 정말 지금도 선호하는 책입니다. 책속 아기코끼리가 기차를 정말 좋아하는데 그게 본인의 모습이랑 똑같아서 그런지 키득키득 거리면서 웃고 좋아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맨날 기차놀이하고 기차 기차 기차 하루종일 기차였거든요 기차를 선호하는 아이라면 무요건 좋아할 책이지만 글밥이 짧고 글씨도 커서 이렇게 쭉 가져가서 읽기 독립때 써도 좋겠습니다.

싶은 책입니다.

철컥철컥 힘센 자동차

세번째로 소개할 책은 교원 출판사 열려라 지식문 전집에 속해있는 철컥철컥 힘센 자동차 입니다. 중장비들이 더운 여름에 동물친구들에게 수영장을 만들어주는 과정을 그린 책입니다. 영어든 우리말이든 모든 중장비책 내용이 거의 비슷하죠? 이 책에는 보통의 중장비 책에 나오지 않는 새로운 중장비 차가 등장하는데, 바로 급수차가 등장합니다. 수영장 만드는 내용이니깐 물이 필요하죠 보통 다른 책에 나오지 않은 새로운 중장비 차가 등장하니 아이도 선호하는 책입니다.

2 Peppa pig and the Litte Train

페파피그 영상도 가끔 보여주고 있어서 train 연관 책이있길래 검색을 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이 책 내용과 같은 페파피그 영상도 있습니다. 페파피그 영어영상이 좀더 대화가 길고 책은 더 간단간단 어렵지 않습니다. 자주읽어서 이제는 its a miniature locomotive 라고 먼저 대사치는 아드님 입니다. 우연히 스타필드갔다가 장난감 기차도 발견해서 역할놀이도 하며 재밌게 놀았습니다.

2 꼬마 기관차

최근 시기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책인데 또 읽어줘 한번더 를 외치게 했던 책입니다. 말괄량이 기관차 치치랑 살짝 비슷합니다. 뒤에 연결할 화차를 두고 기관차 혼자 떠나버리면서 이야기가 시작하거든요 그런데요 이책 너무 재밌습니다. 기관차가 옌센부인의 집문으로 들어가는 설정부터 가문비나무를 매달고 달리는사건 등등 스포라서 너무 많이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말괄량이 기관차 치치랑은 다른 결로 볼만하기에 아니, 재미있기에 추천합니다.

2 내가 만든 특급열차

노부미 작가의 내가 만든 특급 열차 입니다. 특급열차를 직접 만든다는 설정이 재밌고 아이의 흥미를 끄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아이가 기차놀이를 할때 화장실칸도 만들고 카페칸도 만들고 하더라구요 여러 창작책을 읽으면 분명히 놀때 여러 아이디어가 떠올라가고 더 창의적으로 놀게 되는 것 같습니다. 19번부터 29번까지 오늘도 저희 아기가 선호하는 11권의 기차책을 소개했습니다. 소개하다보니 정말 기차책이 많습니다.

그런데요 아직까지 반이상 남았다는거 . 으쌰으쌰해서 열심히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책육아는 즐거워 그림책이 좋아 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Byron Barton의 Machines at

두번째로 소개할 책은 Byron Barton의 Machines at work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 기차와 물고기

스무번째로 추천드릴 책은 노인경 작가님의 기차와 물고기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 기차가 좋아

키즈엠의 기차가 좋아 라는 단행본인데 글밥도 짧고 내사용 목적 단순하지만 아기가 정말 지금도 선호하는 책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